[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새롭게 신설된 공영주차장(구, 울주군청 부지) 이용 시간 방법 및 요금 소개

Voiced by Amazon Polly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울산 남구 옥동공영주차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같이 한번 보실까요!?

기대가 되시죠? 기대를 무척이나 하고 왔는데요. 제가 직접 방문한 솔직 후기 갑니다. 바로 보실까요?

최근에 옥동에 새롭게 신설된 공영주차장 부지가 있죠.

바로, 구 울주군청 부지를 활용한 공영주차장인데요. 아직 정보가 많이 없는 것 같아, 제가 들고 왔습니다!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 바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옥동공영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 주차장입니다. 운영시간은 연중무휴고요. 09:00 ~ 22:00까지 운영됩니다.

유료로 전환된 시기는 2024년 7월 1일부터네요. 시범운영(무료) 기간도 있었는데 지났습니다. 6월이었네요.

관리는 울산광역시 남구도시 관리공단이 하고 있습니다. Tel. 052-226-0916~17

구 울주군청 부지를 활용하여 되게 넓은 주차장인데요. 울산대공원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울산대공원에서는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 등을 하여 정문 주차장이 다소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공간 활용이 울주군청 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만들어서 활용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매우 좋은 현명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시민 입장에서도 이용하기 편리하고 좋은 것 같네요. 한번 살펴보실까요?

이렇게 지어진지 얼마 안 되어서 주차 구분선도 아주 선명하고, 깔끔했습니다! 위치는 여기입니다.

울주군청(구) 주소로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382입니다.

울산대공원 내려가는 초입에 있습니다. 부지는 약 1만 576제곱미터라고 합니다.

도심 왕복 8차선 도로를 끼고 있고, 옥동 중심부, 대공원 인접으로 남구 최대 노른자 부지라고 합니다.

이렇게 자전거 주차공간도 곳곳에 있었고요. 제가 본 것만 2군데 정도입니다.

진짜 넓었음을 알 수 있고, 인근에 아파트도 있고, 대형마트도 있어 활성화가 많이 될 것 같았습니다.

특히, 울산대공원에서 축제를 하는 장미축제 등 기간에는 이용률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설된 공영주차장답게 주차정산하는 시설도 매우 깔끔했고요!

번호치고 카드 결제 등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문의사항 시에는 관리자 호출하면 되고요.

여기는 공영주차장 부지로 활용하겠다는 변경 승인 후 옥동공영주차장으로 재탄생되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이용요금

요금 기본 최초 30분 이내 (1구획 다이) 500원

10분 이내 200원

20분 이내 400원

30분 이내 500원

1일 주차 10,000원

*이용요금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전기차(충전) 1시간 무료

(전기차량의 경우 충전 시 무료 적용).

1시간 초과시간과 1일 및 정기 주차 : 50%

경차, 다자녀 60%(1000cc 이하)

모범 납세자 시장, 구청장, 국세청장 발행 성실납세확인증 소지자 (수상 일로부터 1년간 100% 감면)

구청장이 정한 10부제 차량 20%

승용차 요일제, 임산부

친환경 자동차 50%

투표확인증 2,000원 감면

(선거일로부터 3개월 이내)


부지가 정말 넓었습니다. 저는 사실 생긴지 얼마 안 된 곳이라 처음 와봤는데, 생각보다 정말 좋더라고요.

출입구는 대로변 쪽으로 되어있고, 출구는 대공원 쪽으로 되어있습니다. 입차, 출차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차공간 구분 및 출구 표시 등이 잘 되어 있어서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듯합니다. 209면 주차공간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소도 24년 8월 중 개통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전에는 일반 차량도 주차 가능이라고 하니, 편하네요.

넓고 쾌적한 옥동공영주차장 좋네요.

출구 쪽 모습인데, 사전 정산을 안 해도 나갈 때도 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출구로 나오면 이 모습이고요. 입구는 문수로 방면입니다.

아주 쾌적하고, 옥동의 한 중심에 위치한 옥동공영주차장의 모습. 좋네요.

향후 몇 년간은 공영주차장으로 계속 운영한다고 하니, 울산 남구 옥동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시설이 될 것 같습니다.

울산대공원 및 남부 도서관 등을 이용할 때 넓게 주차하시면서 편리하게 이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처음으로 방문해 본 구 울주군청 부지 울산 옥동공영주차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3 Comments

  1. 익명

    도심속 넓은 주차장은 주변 발전에도 큰영향을 주겠네요 대환영입니다 대공원도 한번더 가보게 되겠네요 울산이 남구가 자꾸 좋아지네요~

  2. 세상구경

    너무나좋은 소식입니다 저번에 대공원갔다오다가 뜻밖에 눈에띄어서 봤는데요 옛군청자리가 주짜장으로 활용하는구나 생각이들어서 참 기분이좋았답니다 주차장이부족한데 이렇게 해주시니 활용을 많이할것 같네요 남구의 자랑거리가 되는것같아서 행복합니다 앞으로 도 좋은일들이 생겼으면좋겠습니다 더위에 모두 건강잘 챙깁시다감사합니다

  3. 순돌이

    와우 넓네요 이렇좋은부지에 주차장도 좋지만 인생을시작하는 청년들 보금자리 또는 옥동주민센타 건립했으면 했는데 말로만 청년을돕는다고 아이가없다하고 주민센타 함가보세요 남구중에 제일 허름해서 한마디해보네요 주차장도 좋으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