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가보기 좋은 울산남구 관광지 (Feat. 단풍&억새)

Voiced by Amazon Polly


다들 가을 나들이 잘 하고 계시나요? 아직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울산 남구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억새 관광명소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봐요!

가을 가보기 좋은

🍂울산 남구 관광지 5곳🍂

– 단풍&억새 –

울산 남구 관광지 1

태화강둔치 억새물결

가을 태화강둔치 억새밭은 도심에서도 편안하게 황금빛 억새물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동식물이 살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랍니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억새밭에서 인증샷도 찍으면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산책해 보세요.

출처 : 울산남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저끝까지 펼쳐진 억새밭을 구경하고 노을 지는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더욱 운치 있는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울산남구 관광지 2

울산체육공원 가을단풍

울산체육공원은 2002년 월드컵 경기를 위해 자연적인 산마루와 조화를 이루면서 조성됐습니다.

그 안에는 문수축구장, 수영장 등 체육시설과 마로니에 광장, 호반산책로, 장미원, 야외공연장, 호반광장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가을이 되면 붉은색 노란색으로 물든 단풍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울산남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조망 산책로와 마로니에광장, 은행나무산책로 등에서 단풍을 보실 수 있으니 도심 단풍명소 ‘울산체육공원’으로 놀러가요!

울산남구 관광지 3

선암호수공원

출처 : 울산남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호수를 둘러싼 4km 산책로에 계절마다 펼쳐지는 꽃의 향연이 장관인 선암호수공원은 울남9경 중 하나입니다.

가을에는 꽃무릇, 억새가 활짝 펴 멋있는 장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축구장, 인공암벽, 세상에서 가장 작은 종교시설, 무지개놀이터 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출처 : 울산남구 블로그 기자단 황지영

산책길에서 산책을 즐기며 힘들면 쉬어가는 정자도 많이 있으니 선암호수공원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겨보시는 건 어떤가요?

울산남구 관광지 4

삼호철새공원 떼까마귀 군무

출처 : 울산남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삼호대숲은 약 12만 넓이의 조류서식지로 조성된 친자연형 대나무 숲입니다.

5월~10월에는 백로류, 10월~이듬해 4월에는 떼까마귀가 찾아오는 생태서식지이며 10월 말부터 철새홍보관에서 떼까마귀 군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울산남구 블로그 기자단 최아로미

삼호철새공원 은행나무정원은 가을이면 노란 은행잎이 소복이 쌓여 산책하기 좋은 곳이며 자녀들이 새에 관심이 많다면 함께 방문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10월 24일(목)부터 진행하고 있는 2024 태화강 빛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드론쇼를 관람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드론쇼 일정

▪ 일시 : 2024. 10. 25.(금) ~ 26(토) 19:00

울산남구 관광지 5

남산 12봉

출처 : 울산남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남산12봉이란 문수산에서 동쪽으로 뻗어내린 지맥으로 무거동, 삼호동, 옥동을 거쳐 신정동까지 뻗어 나온 12개 봉우리를 통칭하는 지명입니다.

아직 잘 모르고 계시는 남구민들도 많을 수 있지만, 태화강둔치를 따라 은빛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모습과 함께 바라보는 남산 12봉의 가을 풍경은 잊히지 않는 절경으로 울남9경에 속해 있는 장소랍니다.

출처 : 울산남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남산12봉의 마지막 봉우리 은월봉은 고려 때부터 시인 묵객들이 밤이 깊어가는 것도 잊고 풍류를 즐길 정도로 풍광이 뛰어난 곳이었는데요. 마치 한폭의 그림같은 산책길을 거닐어봐요.


지금까지 울산남구에서 즐길 수 있는 단풍&억새 명소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5곳 장소 모두 울산남구를 대표하는 9경 중 속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각 장소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 하나씩 도장 깨기 하면서 산책&데이트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관련 글